책 소개
손님 없는 당구장을 지키며 보낸 20대의 여름, 잃어버린 것들의 연대기
『무덤 건너뛰기』 『노자가 사는 집』을 잇는 ‘자기 돌아보기’ 삼부작 에세이 마지막 편.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20대였지만,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었다. 대학을 그만두고, 미군 부대가 떠난 소도시 손님이 오지 않는 당구장을 지켰다. 창문이 모텔 벽으로 막힌 5평 남짓한 오피스텔, 신도시 아파트 공사장, 서가에 꽂힌 책보다 바닥에 쌓인 책이 더 많은 중고 서점. 도대체 내가 있어야 할 자리는 어디일까?
『정말 있었던 일이야, 지금은 사라지고 말았지』는 아무런 준비 없이 어른이 된 우리 모두의 기억이자 자화상이다. 전체가 하나의 무리처럼 지내던 학창시절을 지나 세상으로 발을 내딛지만, 서퍼처럼 파도를 타고 넘지는 못한다. 한 무리에서 비슷한 다른 무리로 옮겨 가며 어떻게 삶을 거머쥐겠다 왁자지껄 떠드는 나날들. 책과 음악, 영화에 푹 빠져 감수성을 키우지만 크만큼 높아져 더 이상 손 닿을 수 없게 된 꿈과 이상. 불안과 무력감, 좌절이 조금씩 차오르는 길고 긴 새벽. 그것이 20대의 삶이었고, 20대의 전부였다. 이 책은 바로 그 시절에 만난 서로 엇비슷한 사람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분주하게 절망하다가 이유도 의미도 없이 사라져 버린 사람들에 관하여. 이것은 그렇게 잃어버린 모든 것들의 연대기이다.
저자 소개
저자 이주호는 매거진 <브릭스>를 만들고 있다.
『노자가 사는 집』 『오사카에서 길을 묻다』 『도쿄적 일상』을 펴냈고, 『말 걸어오는 동네』 『홍콩단편』 『규슈단편』을 함께 썼다. 여행을 빌미로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글을 쓰고 있다.
인스타그램 @ree_joo_ho
목차
1991년, 세계의 문
재즈카페
In my plcae
게임의 법칙
30년의 고리
2003년의 당구장
당구장 연대기
까만 봉지에 담긴 것들
내가 우주를 헤매던 시절
메리레인과 나
빨간 립스틱을 바른 여자
그 여자의 일기
내가 너를 그리워하게 될까?
당구장을 떠나며
책 소개
손님 없는 당구장을 지키며 보낸 20대의 여름, 잃어버린 것들의 연대기
『무덤 건너뛰기』 『노자가 사는 집』을 잇는 ‘자기 돌아보기’ 삼부작 에세이 마지막 편.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20대였지만,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었다. 대학을 그만두고, 미군 부대가 떠난 소도시 손님이 오지 않는 당구장을 지켰다. 창문이 모텔 벽으로 막힌 5평 남짓한 오피스텔, 신도시 아파트 공사장, 서가에 꽂힌 책보다 바닥에 쌓인 책이 더 많은 중고 서점. 도대체 내가 있어야 할 자리는 어디일까?
『정말 있었던 일이야, 지금은 사라지고 말았지』는 아무런 준비 없이 어른이 된 우리 모두의 기억이자 자화상이다. 전체가 하나의 무리처럼 지내던 학창시절을 지나 세상으로 발을 내딛지만, 서퍼처럼 파도를 타고 넘지는 못한다. 한 무리에서 비슷한 다른 무리로 옮겨 가며 어떻게 삶을 거머쥐겠다 왁자지껄 떠드는 나날들. 책과 음악, 영화에 푹 빠져 감수성을 키우지만 크만큼 높아져 더 이상 손 닿을 수 없게 된 꿈과 이상. 불안과 무력감, 좌절이 조금씩 차오르는 길고 긴 새벽. 그것이 20대의 삶이었고, 20대의 전부였다. 이 책은 바로 그 시절에 만난 서로 엇비슷한 사람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분주하게 절망하다가 이유도 의미도 없이 사라져 버린 사람들에 관하여. 이것은 그렇게 잃어버린 모든 것들의 연대기이다.
저자 소개
저자 이주호는 매거진 <브릭스>를 만들고 있다.
『노자가 사는 집』 『오사카에서 길을 묻다』 『도쿄적 일상』을 펴냈고, 『말 걸어오는 동네』 『홍콩단편』 『규슈단편』을 함께 썼다. 여행을 빌미로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글을 쓰고 있다.
인스타그램 @ree_joo_ho
목차
1991년, 세계의 문
재즈카페
In my plcae
게임의 법칙
30년의 고리
2003년의 당구장
당구장 연대기
까만 봉지에 담긴 것들
내가 우주를 헤매던 시절
메리레인과 나
빨간 립스틱을 바른 여자
그 여자의 일기
내가 너를 그리워하게 될까?
당구장을 떠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