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릭스 매거진 Vol.62
[여행] 엄마의 첫 유럽 여행은 파리! #2
[여행] 브라질 결혼식에 '파드리누'로 초대 받다!
[여행] 두바이에서 함께 살아간다는 것
[여행] 30개월 아이와 함께하는 홋카이도 여행 #1
[여행] 50년 전 편지를 따라간 여행 - 파독: 소라에게 #1 슈바인푸르트, 오버진
[인터뷰] 내 몸이 악기가 된다? 바디퍼커션그룹 '녹녹'
[인터뷰] 지역 서점이자 문화 공간으로, 군산 책방 '마리서사'의 임현주 대표
[인터뷰] 화제의 신간 『고통 구경하는 사회』를 쓴 김인정 기자 인터뷰 #1
[인터뷰] 화제의 신간 『고통 구경하는 사회』를 쓴 김인정 기자 인터뷰 #2
[인터뷰] 담백한 혼란을 주는 전무후무한 싱어송라이터 김제형 인터뷰 #1
[인터뷰] 더 굳건하게 설득력 있는 음악을, 싱어송라이터 김제형 인터뷰 #2
[베이킹에세이] 겁 없이 시작하는 빵 일기
[백년가게] 치킨집도 노포 시대! 인천 신포국제시장 백년가게 '신포야채치킨'
:: 브릭스 매거진 Vol.61
[여행] 런던에서 만끽하는 테마 여행 - 펍
[여행] 런던에서 만끽하는 테마 여행 - 프롬스에서 조성진의 연주를
[여행] 브라질에서 보내는 따스하고 맛있는 일상
[여행] 엄마의 첫 유럽 여행은, 파리! #1
[여행] 가을엔, 비엔나 커피의 추억
[여행] LA 여행 첫 번째 소확행, 다저스타디움에서의 경기 관람
[인터뷰] 이제 도쿄 근교를 여행할 때! <도쿄 근교를 산책합니다> 이예은 작가
[인터뷰] 예술영화 전문 배급사 M&M 인터내셔널 이마붑, 임동영 대표
[백년가게] 두부로 시작해 두부로 큰, 대전 '진로집'의 두부 두루치기
[리뷰] 월간 여분의 리뷰: 23년 9월까지 리뷰한 책
:: 브릭스 매거진 Vol.60
[여행] 세계 3대 폭포 중 하나인 이구아수 폭포에 가다
[여행] 나트랑, 이런 감성은 어때?
[여행] 두바이에서의 비치 라이프
[여행] 새로운 시작은 언제나 두려움 반, 설렘 반
[여행] 런던에서 만끽하는 테마 여행 - 공원 편
[인터뷰] 움직이는 조각, 움직이는 블랙 - 윤성필 작가
[인터뷰] 아이들을 위해 '우리 다시 만나요!' - 고재현 동화 작가 #1
[인터뷰] 아이들을 위해 '우리 다시 만나요!' - 고재현 동화 작가 #2
[인터뷰] 나와 당신 모두를 위로하는 음악, 밍기뉴
[전시] 서울숲 갤러리에서 만나는 여행하는 동물들
[테라피] 여름의 끝, 처서에 어울리는 책과 음료
:: 브릭스 매거진 Vol.59
[여행] 이방인의 시간, 브라질
[여행] 비엔나에서 이런 여름은 처음이야!
[여행] 진심을 다해 추천하는 베트남 달랏 카페 베스트 3!
[여행] 5박 6일간의 여행 쓰레기 일지
[여행] 푸르공 타고 서몽골 속으로
[인터뷰] 카메라를 들고 걸어갑니다, 세계 속으로 - 김가람 PD #1
[인터뷰] 카메라를 들고 걸어갑니다, 세계 속으로 - 김가람 PD #2
[인터뷰] 자연을 그리는 마음, 자연으로 그리는 마음 - 전소영 작가
[인터뷰] 모시에 담긴 저(苧)마다의 이야기 - 자유직조가 김보연
[인터뷰] 한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아티스트, PPS 김소라 #1
[인터뷰] 한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아티스트, PPS 김소라 #2
[인터뷰] 흰죽을 떠 넣어주는 사람의 마음으로 - 허은실 시인 인터뷰 #1
[인터뷰] 세상에는 아직 이런 것이 있다 - 허은실 시인 인터뷰 #2
:: 브릭스 매거진 Vol.58
[여행] 시코쿠 순례길을 걷다
[여행] 눈 덮인 산과 함께 긴 일본 여행을 마무리하며
[여행] 비엔나의 멋진 친구들
[여행] 오사카, 오래된 집으로의 초대
[여행] 두바이 자동차 번호판의 신기한 세계
[여행] 더 가까운 일본, 후쿠오카 소요기 #1
[여행] 더 가까운 일본, 후쿠오카 소요기 #2
[여행] 달콤달달한 도시, 베트남 달랏
[인터뷰] 음악으로 여행을 떠나는 뮤지션 조준호
[인터뷰] 일하는 시간과 장소를 내 마음대로! 프리워커 팀 OFO
[인터뷰] 김경엽 사진가에게 좋은 사진, 순수 사진에 관하여 듣다
[인터뷰] 전주에 책쾌가 온다! 독립출판 북페어 '전주책쾌'
[인터뷰] 현대미술, 어렵지 않아요 - 국립현대미술관 류지연 과장
[인터뷰] 인도 전통 악기 '시타르' 연주자, 한샘바위
:: 브릭스 매거진 Vol.57
[여행] 내가 알던 홍콩, 내가 모르던 홍콩
[여행] 모든 것이 다 있다! 엄마와 함께 떠난 싱가포르 크루즈 여행
[여행] 아이의 두바이 학창생활 - 다림질을 하다가
[여행] 벳푸 지옥온천을 건너 시코쿠 마쓰야마로
[인터뷰] 그림으로 여행을 떠나요 - 독립출판물 창작자 김져니 작가 #1
[인터뷰] 그림으로 여행을 떠나요 - 독립출판물 창작자 김져니 작가 #2
[인터뷰] 이국에서 모국어로 쓰는 시 - 『여름 가고 여름』 채인숙 시인 인터뷰
[인터뷰] 책의 끊임없는 변신, 독립출판사 '새벽고양이'와 '새고서림'
[인터뷰] 식물 집사? 분재로 시작해 봐요 - 부암동 식물작업실 송하
[기획] 다채로운 테마가 가득한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리뷰] 월간 여분의 책 리뷰 3월 ~ 5월
:: 브릭스 매거진 Vol.56
[기획] 서울에서 찾는 백제의 흔적 #2 - 풍납토성
[여행] 매일 가도 좋다, 비엔나 카페
[여행] 벚꽃 피는 계절에 도쿄 #1
[여행] 벚꽃 피는 계절에 도쿄 #2
[여행] 일본 규슈 올레길 여행 #1
[여행] 일본 규슈 올레길 여행 #2
[여행] 오래된 것을 찾아, 교토 #2
[여행] 발칙하지만 밉지 않은 도서관의 그녀, 오늘도 만나러 갑니다
[여행] 봄, 봄이 오고 있는 비엔나
[인터뷰] 영화 <흐르다> 김현정 감독 인터뷰
[인터뷰] 나는 노래하는 시와로 산다 - 뮤지션 '시와' 인터뷰 #1
[인터뷰] 나는 노래하는 시와로 산다 - 뮤지션 '시와' 인터뷰 #2
[인터뷰] 무성영화 시대의 재현, 신나는섬의 시네마콘서트
[인터뷰] 영화 <장기자랑>을 연출한 이소현 감독 인터뷰
:: 브릭스 매거진 Vol.55
[기획] 서울에서 찾는 백제의 흔적 #1 - 몽촌토성
[여행] 두바이에서 봄을 기다리는 마음
[여행] 사계절 비엔나를 즐기는 방법
[여행] 오래된 것을 찾아, 교토 #1
[여행] 여기도 뉴욕이라고? 비콘 & 콜드스프링
[여행] 도금시대의 뒤안길, 2022년의 나성
[인터뷰]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의 김신지 작가
[인터뷰] 반려동물 초상화가 반하라구
[인터뷰] 울릉도에 있는 독도 굿즈샵, 독도문방구
[인터뷰] 『이를테면, 그단스크』의 저자 고건수 건축가
[인터뷰] 소중한 당신을 위한 바람을 담은 음악, 푸디토리움
[인터뷰] 제주에서 열리는 책 운동회! 제주북페어2023
[전시] 그림자에서 펼쳐지는 매력적인 상상, 빈센트 발 전시
[리뷰] 월간 여분의 책 리뷰: 2023년 2월
:: 브릭스 매거진 Vol.54
[여행] 겨울왕국 몽골의 연말과 새해
[여행] '하루 한 잔 비엔나'를 시작하며
[여행] 왜 비엔나에 살게 되셨어요?
[여행] 취향으로 채우는 여행, 교토 아라시야마
[여행] 사막의 밤과 아라비아의 말들과 우리
[인터뷰] 뉴욕을 사랑하는 여행작가, 조은정
[인터뷰] 그림책을 만드는 사람들, '플라이쿠키' 최은영, 차재혁 작가
[인터뷰] 음악으로 자신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JK 김동욱
[인터뷰] 동아연극상 수상, 이래은 연출가 인터뷰 #1
[인터뷰] 동아연극상 수상, 이래은 연출가 인터뷰 #2
[인터뷰] 보통의 날들을 단단하게 걸어가는 뮤지션 프롬 #1
[인터뷰] 보통의 날들을 단단하게 걸어가는 뮤지션 프롬 #2
[인터뷰] 이 남자가 박물관을 보는 법 - '일상이 고고학' 황윤 작가 #1
[인터뷰] 삼국시대가 흥미로운 이유 - '일상이 고고학' 황윤 작가 #2
[인터뷰] 역사를 멀리하지 않는, 세계 속의 우리 - '일상이 고고학' 황윤 작가 #3
[리뷰] 월간 여분의 리뷰 2023년 1월
:: 브릭스 매거진 Vol.53
[여행] 행복은 샴페인 기포 속에
[여행] 두바이에서 미리 아랍 크리스마스!
[여행] 멜팅 팟 예술의 자존심, L.A.의 미술관들
[여행] 겨울의 비엔나에서 만난 음악과 미술
[여행] 시칠리아 코를로오네, 안티 마피아 박물관
[인터뷰] 메타버스와 현실에서 공연을 - 프로젝트 밈 〈고스트 인 더 씨어터〉
[인터뷰] 『산티아고 라이프스타일』의 전승연 작가
[인터뷰] 찾아다닌 이야기와 찾아온 이야기 - 『낙타의 눈』의 작가 서정 #1
[인터뷰] 과거로 향한 사회와 미래로 향한 사회 - 『낙타의 눈』의 작가 서정 #2
[인터뷰] 우리의 삶이 곧 악기예요 - 계피자매
[책방 기행] 홍성의 옛집을 고쳐 만든 공유 서재 '지금은 책방'
[전시] 인간은 어디로 가는가? 《인공윤리 - 인간의 길에 다시 서다》
[리뷰] 월간 여분의 책 리뷰: 2022년 11월, 12월
:: 브릭스 매거진 Vol.52
[여행] 두바이의 어느 콘서트
[여행] 나는 다트포드를 사랑하게 될 거야
[여행] 라라랜드의 우버 드라이버
[여행] 팝키드의 라라랜드 그 처음과 끝, 아메바 뮤직
[여행] 베니스 비엔날레에 가다
[인터뷰] 다르부카의 리듬을 타고 - 퍼쿠션 연주자 성현구
[인터뷰] 대리석으로부터 솟아오른 세상 - 조각가 백진기
[인터뷰] 폐교를 전시 공간으로 바꾼 아미 미술관
[인터뷰] 여행 매거진 〈트래비〉의 곽서희 에디터를 만나다
[인터뷰] 디자인 스튜디오 '리틀 템포'의 장윤미 대표
[리뷰] 월간 여분의 리뷰: 2022년 10월
:: 브릭스 매거진 Vol.51
[기획] 완주 삼례, 전주 팔복으로 떠나는 그림책 여행
[기획]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와 DMZ박물관에 가다
[기획] 그 높은 곳에 새겨진 억새 풍경
[여행] 30세기의 벼룩시장이 열리는 도시, 릴(Lille)
[여행] 인도네시아 화산 마을 브라스따기에서 화산에 오르다
[여행] 경계를 넘는 발칸의 색
[인터뷰] 그래서 소년은 어른이 되었나요? 아티스트 테즈 킴
[인터뷰] 손끝으로 읽고 손끝으로 보는 세상 - 나누미촉각연구소 문미희 대표
[인터뷰] 이제 새로운 막이 오릅니다 - 밴드 '제8극장'
[인터뷰] 지역이 공간과 예술을 만나는 순간 - '문화살롱 공' 박이창식 대표
[리뷰] 월간 여분의 리뷰: 2022년 9월
:: 브릭스 매거진 Vol.50
[기획] 서촌, 조선의 예술인 마을
[기획] 강원도 고성으로 떠나는 조각 여행
[여행] 인도네시아 화산 마을, 브라스따기로 가는 길
[인터뷰] 당신에게 소울을 전하는 뮤지션, 민제(MINJE)
[인터뷰] 전통과 창작의 균형 위에서 - 판소리꾼 김봉영
[인터뷰] 연극 〈반쪼가리 자작〉의 박성찬 연출가
[인터뷰] 이현경 번역가가 말하는 이탈로 칼비노 #1
[인터뷰] 이현경 번역가가 말하는 이탈로 칼비노 #2
[리뷰] 여분의 책 리뷰 22년 8월
:: 브릭스 매거진 Vol.49
[기획] 김수영문학관에서 시비까지, 활자는 자유를 말하고
[여행] 울주, 택시로 여행할까?
[여행] 두바이에서 맞이하는 내 인생의 태평성대
[여행] 라다크, 밀크티 맛은 변하지 않았다
[여행]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베트남 산골 마을) 여행
[예술] 8월의 변곡점
[예술] 가장 인간다운 모습을 위하여
[인터뷰] 로마로 가는 길, 김혜지 작가 인터뷰
[인터뷰] 대한민국 메탈코어 신을 이끄는 데이 오브 모닝 #1
[인터뷰] 대한민국 메탈코어 신을 이끄는 데이 오브 모닝 #2
[전시] 동베를린에서 온 사진가, 아르노 피셔 사진전
[리뷰] 여분의 책 리뷰 22년 7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