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브릭스

Vol.46


브릭스에서 만나다

세상 모든 것의 역사를 담은 서점, 방학동 '사유의 사유'


by 브릭스



서울시 도봉구 방학천 문화예술거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사유의 사유'라는 멋진 이름의 서점이 있습니다. 어떤 의미일까 절로 궁금해지는 이 서점은 더군다나 역사·예술 전문 서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딱딱할 거라는 편견은 마세요. 이런 역사책도 있구나, 이런 예술서도 있구나 서가를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답니다. 게다가 책방 내부는 또 얼마나 예쁜지요. 브릭스에서 '사유의 사유'를 운영하는 주상호 책방지기를 만나 세상 모든 것의 역사를 담은 서가에 관해 들어보았습니다.

인터뷰: 보타니스트 김소희 인터뷰 #2

식물과 함께 산다는 것


by 브릭스



지난 호에 이어 보타니스트 김소희 대표님께 식물에 관해 들어봅니다. 최근 이태원에 문을 연 베이글 가게의 멋진 보타니컬 디자인부터 식물을 잘 기르는 팁까지. 식물과 함께 살아가는 사람과 함께 한 번 더 그린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인터뷰: 뮤지컬 작곡가 민찬홍 #1

음악을 통해 드라마를 표현하다


by 브릭스



한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작곡가, 뮤지컬 <빨래>의 민찬홍 작곡가를 브릭스가 만났습니다. <빨래>, <잃어버린 얼굴 1895>, <랭보>, <나무의 아이> 뮤지컬 작품에서 영화음악까지 스펙트럼 넓은 음악 세계로 한국 창작 극 음악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는 분입니다. 이번엔 신작 뮤지컬 〈렛미플라이〉에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음악과 이야기가 어떻게 만나는지 민찬홍 작곡가가 <렛미플라이>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인터뷰: 뮤지컬 작곡가 민찬홍 #2

가장 즐겁고 재미있는 일


by 브릭스



한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작곡가 민찬홍 님과의 인터뷰, 그 두 번째. 이번에는 작곡가의 창작법, 작업 방식, 앞으로의 포부 등 좀 더 개인적인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정다운, 김종신 감독 인터뷰

<위대한 계약: 파주 책 도시>


by 브릭스



브릭스도 출판사이다 보니 사무실이 그곳에 있지 않아도 파주 출판도시는 꽤 큰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다큐멘터리 〈위대한 계약: 파주 책 도시〉는 바로 파주 출판도시의 시작과 현재, 미래를 톺는 작품입니다. 브릭스에서는 다큐멘터리를 만든 정다운, 김종신 감독님을 만나 파주 출판도시의 문화적, 건축학적 의의에 대해 알아 보고, 영화 제작 과정도 전해 들었습니다. 도시는 어떻게 시작되고 어떻게 변화하며 어떻게 완성되는가. 두 감독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도시와 건축에 관한 인사이트를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시칠리아에서 보낸 한 달

바로크의 도시, 라구사


by 김혜지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바로크 도시, 라구사로 초대합니다. 그리 크지 않은 도시이지만, 소박함과 화려함이 공존하는 이곳은 과연 신이 시칠리아를 편애했다는 말에 수긍하게 만듭니다. 인기 채널 '이태리 부부'를 운영하는 유튜버이자 작가인 김혜지 님의 '시칠리아에서 보낸 한 달' 여덟번째 편.

코로나 시대의 여행

새로운 프랑스를 만나다 - 오베르뉴론알프 #2


by 이수민



매년 프랑스 관광청에서는 전 세계 투어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랑데뷰 프랑스'. 지난 편에 이어 이번에도 프랑스 남동부의 '오베르뉴론알프' 지역을 소개합니다. 안시와 리옹, 그리고 보너스처럼 낭트까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수민 크리에이터와 함께 프랑스 여행의 새로운 목적지를 찾아보세요.

인터뷰: 록 보컬 박근홍 #1

박근홍의 록앤롤, 디스 이즈 잇!


by 브릭스



"Rock will NEVER die!" 게이트플라워즈와 ABTB의 보컬 박근홍 님이 새로운 밴드 프로젝트 '오버드라이브 필로소피'로 돌아왔습니다. 록의 자존심이라고도 불리는 그를 팝 마니아이자 『음악을 입다』의 저자인 백영훈 님이 만났습니다. 브릭스가 그 인터뷰 현장을 생생하게, 두 편에 걸쳐 전해드립니다. 

인터뷰: 록 보컬 박근홍 #2

박근홍 그리고 오버드라이브 필로소피


by 브릭스



게이트플라워즈와 ABTB를 거쳐 이제 오버드라이브 필로소피의 보컬로 활동하는 박근홍 님 인터뷰 두 번째 편. '오버드라이브 필로소피'의 멋진 멤버들 소개와 앨범 녹음 과정 등을 더 깊게 들어봅니다.

제주 북페어 혹은 제주 바이크 여행

꽃길을 따라서


by 박성민



프루스트의 서재 책방지기 박성민 님이 4월에 열렸던 제주 북페어에 참가하기 위해 서울 금호동에서 모터바이크를 타고 출발합니다. 내륙을 달리다 배를 타고 제주로 넘어가는 일정. 마침 봄꽃이 필 때라 달리면 달릴수록 세상이 화사해 졌다고 하네요. 북페어는 빌미, 목적은 제주? 브릭스에서도 내년 제주 북페어에 참가하고 싶어지네요.

진실한 한 끼: 외근과 점심

사랑방과 현상소의 시간


by 신태진



충무로의 칼국수집. 을지로의 필름 현상소. 전혀 무관해 보이는 이 두 집 사이에서 공통점을 발견해 봅니다. 그건 시간을 대하는 그들의 눈빛에서 포착할 수 있는 무엇입니다. 『진실한 한 끼』의 저자 신태진 편집자가 '진실한 한 끼 웹 에디션: 외근과 점심'을 선보입니다. 브릭스 매거진의 고군분투 '이미지' 만들기부터 이른 더위에 재빨리 찾아 먹어야 할 것 같은 백숙까지.

월간 여분의 리뷰

여분의 리뷰: 2022년 4월의 책


by 여분의 책방



여분의 책방 인스타그램에서 매주 소개한 책을 모아 월간 '여분의 리뷰'를 발행합니다. 2022년 4월의 책을 소개합니다.

브릭스에서 떠나다

2002년의 여름을 기억하는 당신에게


by 브릭스



올해는 2002년 한일 월드컵 2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코로나 시국을 빠져나오느라 관심에서 잠깐 벗어났지만, 올해 말 카타르에서 월드컵이 개최되기도 하지요! 일찍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대한민국. 그래도 이웃나라보단 대진표가 좋다는 평가도 받고 있지요 :D 이를 기념하며 브릭스에서 월드컵경기장을 방문했습니다. 축구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먹고 마시고 캠핑까지 할 수 있다는 다채로운 정보, 지금부터 들어갑니다.